• 최종편집 2024-03-19(화)
 

최선근 강릉시의장.jpg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

2019년 기해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것이 더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과 믿음으로 새 아침을 엽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11대 강릉시의회가 개원한 지도 어느 덧 반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소통과 협력을 통해 보다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

작은 힘이 모아지면 큰 뜻을 이룰 수 있다는 진리를 올림픽을 통해 우리는 이미 경험한 바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 동안 쌓아온 많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림픽 이전보다 더욱 희망이 넘치는 발전된 미래를 건설해 나가는 데 힘을 쏟아야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시민들에게는 이곳 강릉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포근한 삶의 보금자리가 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양질의 일자리가 늘어나고 서민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생활을 좀 더 가까이에서 세심하게 살펴 가도록 하겠습니다.


도시 곳곳이 사람들로 북적이는 그러한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친절과 미소로 손님들을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강릉~제진간 동해북부선 철도의 조기 개설과 북방물류기지 조성 등 굵직한 현안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습니다.


소통하는 열린 의정, 신뢰받는 책임 의정을 통해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맡은 바 소임을 완수해 나가겠습니다.


시민과의 토론회, 간담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빠짐없이 듣고 시민의 고충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활동을 보다 더 전문화활성화함으로써 의회의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습니다.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견제와 더불어 정책 대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정책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살림살이도 꼼꼼하게 챙겨보겠습니다.


강릉의 미래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시민 모두가 공들여 쌓아온 탑이 헛되이 되지 않고, 더 높은 곳을 향해서 힘차게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시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강릉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이라는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겠습니다.


강릉시의회가 한층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1.


강릉시의회 의장 최선근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 최선근 강릉시의회 의장, 2019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