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꾸미기][육군 6사단 보도자료] 김경환 병장 로스쿨 합격 미담사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31, 늦은 나이에 군에 입대해 로스쿨 차석 합격의 꿈을 이뤄낸 용사가 있어 주변 전우들에게 새해부터 희망을 전하고 있다.


주인공은 육군 제6보병사단 선진대대 무선장비 운용병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김경환 병장으로 2018124일 로스쿨 차석 합격의 꿈을 이뤄 예비 법조인의 길을 준비하고 있다.


김 병장은 20175월 군에 입대해 현재 무전병으로 임무수행하고 있으며, 매사 열정적인 자세로 군 생활에 임했다.


또 그는 신병교육대 사단장 표창수상, 체력 특급달성 등 전투력 향상에 힘썼을 뿐 만 아니라 병영 생활에서도 주변 전우들이 믿고 의지하는 큰형 노릇을 충실히 해왔다.


그는 군 입대 전인 2015년 사법고시에 1차 합격했으나 2차 시험에서 고배를 마신 후, 군에 입대하며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자신의 오랜 꿈인 법조인을 꿈꾸며 준비해 왔다.


특히 김 병장의 이 같은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부대에서도 도서관리병을 겸직하도록 해 일과 후엔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이번 성과의 비결로 규칙적인 생활패턴과 목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군 특유의 환경을 꼽았다.


김 병장은 하기 싫다. 내가 왜 여기 와 있는가? 등의 생각으로 군 복무기간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면 발전이 없다, “마음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면 군에서 많은 것을 얻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경환 병장은 20191월 전역 후, 3월 로스쿨을 입학해 예비 법조인의 길을 걸을 예정이다.(사진설명: 김경환 병장이 군생활을 효과적으로 보내야 하는 이유와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우에게 전달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육군 6사단 선진대대 김경환 병장, 로스쿨 차석합격 화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