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대한민국환경대상(삼척시)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년 제14회 대한민국환경대상 생태환경부문 본상에 선정됐다.


2019년 대한민국환경대상은 423()에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그랜드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환경대상은 지속가능한 친환경사회로의 구현과 활동을 장려하고자 제정했으며 환경분야의 경영, 교육, 문화, 관광, 생태복원, 재활용, 산업설비, 에너지절감, 등 각 부문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노력을 한 기관, 지자체, 기업,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영예로운 상으로서 2005년부터 시행했다.


또 대한민국환경대상은 환경, 생태, 도시, 경제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한 대한민국환경대상 선정위원회에서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특히 삼척시는 생태환경과 6차 산업을 연계한 국내유일 민물김 증식 및 보전사업으로 생태환경을 이용한 생태관광자원 확보는 물론 주민참여를 이끌어 내는 환경시책이 매우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아 생태복원 부문에 본상을 수상했다.


박경자 삼척시청 환경보호과장은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이뤄 갈 수 있는 친환경 시책을 계속 발굴 추진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도시, 살기 좋은 친환경 명품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순향 삼척시청 환경관리담당은 삼척시는 2018년 그린시티 선정에 이어 제14회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환경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태도시 삼척,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