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518일 오후 2시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승진) 주관으로 청소년 스스로가 안전망을 구축하는 학교폭력예방,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발대식을 개최한다.


솔리언 또래상담자는 솔리언(Solve 해결하다 + ian 사람을 뜻하는 접미어)과 순우리말 또래를 합쳐,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친구를 의미한다.


이날 발대식을 갖는 학교폭력예방, 솔리언 또래상담자연합회는 관내 13개교 중고등학생 20여명으로 구성한 학교폭력과 따돌림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또래의 고민을 들어주고 친구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정의출 동해시청 문화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동해시를 만들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사업 뿐 만 아니라 청소년 사회안전망 구축사업과 교육문화지원사업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임인숙 동해시청 교육청소년팀 담당은 동해시는 청소년들의 고민, 진로-취업상담, 문화활동지원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 도모를 위해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535-1388번과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전화 535-1038번을 운영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