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_제6기 삼척시자원봉사대학 수료식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영옥)2019118() 오전 1030분 삼척시종합사회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제6기 삼척시자원봉사대학 수강생 28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영옥 센터장의 식사를 시작으로 김양호 삼척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김인천 삼척시청 신성장산업국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상품 및 수료증 수여, 수강생대표 소감문발표, 간담회 등 알찬구성으로 진행했다.


특히 제6기 삼척시자원봉사대학은 지난 101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의 의미와 필요성, 자원봉사자의 역할, 응급상황 대처교육 등 총 6, 12시간의 자원봉사자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이 이뤄졌다.


향후, 수료생들은 삼척시자원봉사대학 6(회장 이인성)’로서 지역행사 운영지원, 시설봉사, 재능나눔 활동, 취약계층 지원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다.


정영옥 센터장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교육을 바탕으로 6기생 여러분의 아름다운 나눔과 실천을 적극 지원하며, 삼척시를 대표해 행복을 전하는 자원봉사자로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수민 삼척시자원봉사센터 교육홍보담당은 삼척시자원봉사대학은 지난 2014년 개설 운영해 올해로 총 14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제6기 삼척시자원봉사대학 수료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