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연세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마스크 구매 대란이 발생하고 마스크 5부제가 실행중인 가운데 연세대 미래캠퍼스의 학생들이 마스크의 온라인 구매를 돕기 위한 사이트(http://www.koreamask.site)코리아 마스크(KoreaMask)’를 개발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기존의 일반 포털사이트를 통해 ‘KF마스크를 검색할 경우 KF 마스크외에도 마스크 원단 및 필터, 면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패션 마스크 등 구매에 필요하지 않은 정보가 함께 제공되는 점 판매제품 명칭과 달리 제품 상세 설명 확인시 KF인증 마스크가 아닌 제품의 정보도 제공되는 점 가격 기준이 1개당 가격이 아닌 묶음별 가격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어 정확한 가격 비교가 어려운 점 등 일반 시민들이 합리적인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연세대 미래캠퍼스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에 재학중인 김견우-강정민 학생(3학년)이 개발한 마스크 온라인 구매 안내사이트는 빅데이터 기반 비정형 데이터 필터와 자동 데이터 수집-검색 로봇을 통해 재고가 확보돼 바로 구매 가능하고 한국 및 미국 공식 기관의 인증을 받은 KF80, KF94, N95(미국산) 마스크의 개당 가격과 구매가 가능한 사이트 링크 등을 정형화된 자료로 가공해 실시간(10분 단위 갱신)으로 안내한다.


10개 미만으로 구입 가능한 경로는 소량구매, 10개 이상은 대량구매로 분류하고 마스크의 사이즈를 표시함은 물론, 사이트 개발을 시작한 36일부터 일별 마스크 가격을 그래프로 시각화해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마스크 구매를 더욱 합리적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김견우-강정민 학생은 오프라인 약국 마스크 구매를 위한 서비스는 많았지만, 온라인 마스크 구매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없어 개발을 결심했다며 사이트를 개발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아울러 완벽한 안내 사이트는 아니지만, 우리가 개발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통해 국민들이 온라인에서 마스크를 쉽게 구입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것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대 미래캠퍼스의 학생들이 개발한 마스크 온라인 구매 안내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로그인, 광고시청 등의 조건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세대 미래캠퍼스학생, 온라인 마스크구매 도움사이트 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