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14월부터 농업-어업-임업인들은 대상으로 농어업인 수당을 지급한다.

 

인제군은 도비 등을 포함한 총 사업비 23억원을 투입해 인제군 관내 농어업-임업 지원대상자를 대상으로 연 1회 가구당 70만원을 지역상품권으로 지원한다.

 

지급대상은 2021231일 기준 2년 이상 계속해 농어업경영체에 등록되고 위와 동일한 조건으로 신청일 기준 인제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농업인 3,210가구, 어업인 68가구, 임업인 14가구 등 3,292가구로 추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지급되는 농어업인 수당은 강원도 및 인제군내 자본유출을 최소화하고자 강원도와 인제군에서 사용할 수 지역상품권으로 지원하며, 강원상품권은 모바일 또는 종이상품권과 인제채워드림카드, 인제사랑상품권 4가지로 제공돼 농어업인은 원하는 방법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인제군은 오는 126일부터 215일까지 농어업인 수당 신청을 진행할 계획으로 2월 지원요건 등을 검토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3월 이의신청기간을 거쳐 4월 본격적인 수당을 지급 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준비를 착착 진행하고 있다.

 

신청자격 등 보다 자세한 세부지침은 인제군청 홈페이지와 인제군농업기술센터 농정과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부서로 문의하면 확인하면 된다.

 

박종균 인제군농업기술센터 농정과 농정기획담당은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농어촌 유지를 목적으로 수당 지급을 결정했다.”수당 지원으로 농어촌이 더욱 활성화되는 것은 물론 지역화폐 사용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도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1년 4월 농어업인 수당 ‘지급’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