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2021118일부터 전국적으로 아동학대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아동학대 문제를 전담할 아동보호TF팀을 신설해 운영에 들어갔다.

 

학대조사 전담공무원 2명과 아동보호 전문요원 2명으로 구성된 아동보호TF팀은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시행에 따라 민간에서 담당하던 아동학대 조사와 요보호아동 사례관리 등 지자체 이관 업무를 수행한다.

 

2020년 원주지역 아동학대 신고는 404건에 이르고 있다.

 

이에 원주시는 우리의 미래인 아동에 대한 보호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시급한 것으로 판단하고 아동보호 전담팀을 구성해 아동학대 조사 및 보호아동 조치, 보호계획 수립 및 사후관리 등 아동보호의 공공성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

 

특히, 2021년 하반기 학대조사 전담 공무원 및 아동보호 전담요원이 추가 배치되기 전까지 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전담 공무원의 교육 참여와 현장실습을 통해 아동학대 조사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아울러 기존 아동학대 조사 업무를 수행하던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심층적 사례관리기관으로서 피해 아동의 치료와 학대 행위자에 대한 교육 강화를 통한 재학대 방지 및 피해가정 지원에 집중한다.

 

신승희 원주시청 보육아동과장은 지자체, 경찰서, 교육청, 아동보호전문기관이 모두 참여하는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해 학대피해 및 위기아동의 정보 공유와 보호지원을 위한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아동이 하는 꿈을 이루고 인생의 인공으로 만드는 원주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2021년 아동학대 문제전담 아동보호TF팀 신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