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구로부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1년 농업에 종사하거나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청년이 농업을 안심하고 의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양구의 미래농업 발전기틀을 마련하고자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사업은 군비 1억원과 자부담 4,500만원 등 총 14,5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특히 이 사업은 생산시설 소형 농기계 및 저온저장고 구입 지원 영농자재 및 포장재 소프트웨어 등으로 나눠 추진한다.

 

또 생산시설은 단동 및 연동하우스와 비가림시설 등이 해당된다.

 

이와함께 소형 농기계는 방제기, 동력분무기, 레일운반구, 예초기, 작업대, 운반차, 경운기, 관리기, 비닐피복기, 구글기, 휴립기, 농약살포기, 비료살포기 등과 저온저장고는 10m² 이하가 해당된다.

 

영농자재는 비료, 종자, 종묘, 묘목, 농약 등이며, 농산물 포장재도 지원항목에 포함된다.

 

소프트웨어는 브랜드 개발과 홈페이지 제작 등을 말한다.


사업추진을 위해 양구군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419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사업은 만 19~45세의 양구군에 거주중이거나 전입 2년 이내인 농업인이 대상으로, 201911일 이후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독립경영 농업인 신규 영농을 희망하는 예비 독립경영인(농업경영체 등록이 돼있지 않은 자) 양구에 연고를 둔 승계농(부모가 현재 5년 이상 양구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며,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자)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다.

 

양구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고, 동점자가 발생하면 동점자에 한해 현지조사를 실시해 대상자를 확정해 4월말까지 발표한다.

 

이근순 양구군 농업정책과장은 농업의 전문인력난 해소와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 영농기반확보 등 여러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2021년 미래농업 이끌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