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고성군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2021716일부터 822일까지 38일동안 관내 28개소의 해수욕장을 일제 개장한다.

 

고성군은 올해 해수욕장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양질의 모래 보충, 장애물 제거작업, 경고판 설치 등을 완료했다.

 

그러나 길어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주민들의 우려가 큰 만큼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반을 구성해 운영하며 마스크 쓰기, 개인간 거리 두기 준수등 개인위생수칙 관리를 강화한다.

 

이에 파라솔 2m 거리두기, 다중이용시설(관리사무소, 화장실 등) 매일 2회 이상 소독 및 환기, 손 소독제 비치, 관리사무소 및 진료시설 방문 이용객의 서명부 작성 등을 준수한다.

 

고성군은 코로나19 방역관리 뿐 만 아니라 해수욕장 운영기간 중 해수욕장을 찾아주는 분들의 안전을 위해 수상안전지도요원 130(군관리 56, 마을관리 74)에 대해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해 익사사고 방지, 인명 구조 활동 철저 등 안전한 해변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또 대학아르바이트생 60여명을 투입해 물놀이 안전 및 주요관광지 안내 및 보조역할을 수행한다.

 

김남성 고성군청 관광과 관광시설팀 담당자는 고성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피서를 즐길수 있도록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해수욕장 2021년 7월16일 일제 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