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1635395197354.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철원군의회(의장 강세용)20211028일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군() 급식 경쟁입찰 전환 반대 기자회견을 열어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기자회견은 지난 1014일 정부의 군() 급식 경쟁입찰 전환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급식 개선 종합대책발표에 따라 많은 규제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철원군을 비롯한 접경지역 농민들의 의견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강세용 의장은 철원군 농민들은 접경지역이라는 특수성으로 이중삼중의 각종 규제에 따른 불이익에도 묵묵히 희생하고 감내해 왔다.”고 토로한 뒤 최근 정부의 군 급식 조달 방안에 대해 경쟁계약 방식으로 전환을 발표한 것에 대해 심히 유감이라고 피력했다.

 

군 급식의 경쟁 입찰 방식 도입은 대형 유통회사 독점, 접경지역 농업 붕괴 가속화, 저가 수입 농산물 공급에 따른 군 장병 피해, 안정적인 식자재 조달 체계 위협 등의 문제점을 야기하는 등 군 급식 경쟁입찰 전환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기자회견은 철원군의회 의원 전원과 이현종 철원군수, 윤여왕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철원군지회장 등 기관단체장이 함께해 한 목소리로 정부의 군() 급식 경쟁 입찰 전환 계획 반대와 철회를 강력히 요구했다.

 

아울러 기자회견 이후 군() 급식 경쟁 입찰 전환 반대 건의문을 국무총리 비서실에 전달한 후 책임 있는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철원군의회, 군(軍) 급식 경쟁입찰 전환 반대 기자회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