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겨울축제로 찾아오는 13회 강릉커피축제2021119()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https://www.coffeefestival.net/)를 통해 선착순 사전예약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오는 1125()부터 28()까지 열리는 13회 강릉커피축제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온라인 사전예약자만 주 축제장(대도호부관아, 연곡솔향기캠핑장)에 입장할 수 있다.

 

대도호부 관아와 연곡 솔향기캠핑장 일대에 주요 부스가 설치되고, 연곡 솔향기 캠핑장 일대에 커피관련 공예품 및 체험프로그램 위주의 부스가 설치한다.

 

또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기존보다 부스 규모가 축소된 만큼 커피 분야에 집중해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일회용품사용을 최대한 지양하는 환경캠페인을 적극 추진해 주목된다.

 

대도호부 관아 또는 연곡 솔향기캠핑장에서 재사용가능한 다회용컵을 배부해 퇴장시 수거하고, 사용 후 인증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커피축제의 메인 행사라고 할 수 있는 ‘100100바리스타 퍼포먼스는 축제 둘째날 대도호부 관아에서 진행하며, 온라인 참가자가 영상으로 접속해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드립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외에도 권역별로 스템프를 받으면 머그컵을 증정하는 스템프랠리’, 커피를 주제로 한 커피감성캠프’, 커피어워드나 라이브커머스 등 전국각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심상복 강릉시청 문화예술과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강릉커피축제의 성공적-안정적인 개최로 시민-관광객들의 사기를 돋우고 침체된 강릉에 활기를 띄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3회 강릉커피축제 준비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