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1년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자연재해 저감 종합계획 수립에 나선다.

 

 인제군은 지난 1110일 인제문화원 다목적대강당에서 관계 전문가와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재해 저감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열었다.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은 지역 여건을 반영해 자연재해 위험을 줄이기 위해 수립하는 방재분야 최상위 종합계획으로 자연재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적인 대책과 시행계획 수립,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종합계획에서 인제군 전역에 이르는 1,646.25(15)에 대한 하천, 내수, 사면, 토사, 대설 등 8개 재해유형 자연재해에 대해 지역적 특성에 따른 위험 요인을 종합적으로 조사-분석해 세분화된 안전대책을 수립한다.

특히 인제군은 이날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함께 1123일까지 추가 의견을 서면으로 접수해 다양한 의견을 종합계획에 반영한다.

 

아울러 종합계획은 강원도와 행정안전부 승인을 거쳐 2022년 목표로 확정-고시될 예정이며 향후 10년간 자연재해로부터 지역주민 위험 최소화와 방재정책 방향 설정 등에 활용한다.

 

김명수 인제군청 안전교통과장은 최근 기상이변 등 각종 자연재해의 발생이 빈번해짐에 따라 우리 지역의 실정에 맞는 방재 정책 마련이 중요해졌다.”내실 있는 종합계획을 수립해 더 안전한 인제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자연재해저감종합계획수립 주민공청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