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여행자카페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강릉여행 일상회복을 위한 사업으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강릉 여행자카페 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강릉시에서 주최하고 한국예총강릉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기존 기관에서 운영하던 관광안내소의 개념에서 벗어나, 민간기관과 기관이 서로 협력해 함께 여행자들에게 강릉관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자들이 머물며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내고자 추진한다.

 

특히 지난 10월 중 참여카페 모집을 마쳤으며 모집 결과, 초당동에 갤러리밥스와 아물다 카페, 옥천동에 엠엔알커피바와 홀리데이빈티지, 임당동에 정 커피, 명주동에 명주배롱, 노암동에 쉼표 로스터리카페, 정동진에 프루스트, 연곡면에 자바커피, 주문진읍 본머스카페까지 최종적으로 총 10곳의 각 권역에 특색있는 카페들이 선정됐다.

 

또 선정된 각각의 카페에서 여행자카페 간판과 홍보물진열대, 관광홍보물 등을 비치하고, 오는 12월중 강릉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이 힐링의 시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작은 연주와 강연,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자세한 일정은 한국예총 강릉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강근선 강릉시청 관광과장은 이번 강릉 여행자카페 사업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민관이 서로 협력해 위축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강릉여행의 일상회복을 앞당길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1년 강릉 여행자카페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