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빛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야간 볼거리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청초환희 힐링 정원을 개장한다.

 

 속초시는 청초호유원지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분위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빛으로 가득찬 공간을 조성하고, 1126일 오후 520분 열리는 점등행사를 시작으로 12월말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이에 청초산책, 청초의 풍경 속을 빛과 함께 거닐다라는 주제로 마련하는 청초환희 힐링정원은 매일 오후 5시부터 새벽까지 운영한다.

 

또 당초 일상으로의 완전한 회복을 소망하며 청초환희 축제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의 재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전시/관람 형태로 진행한다.

 

이와함께 청초호 수변경관과 빛의 조화를 느끼며 천천히 걷는 느린 산책로를 비롯 아늑함과 따뜻함을 품은 감성의 빛, 달과 별이 솟아오르는 희망의 빛, 사랑과 꿈을 담은 소망의 빛을 테마로 풍성하게 공간 곳곳을 가득 채웠다.

 

여기에다 음악과 빛의 파동을 느낄 수 있는 빛의 샹들리에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로맨틱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최근 개통한 영랑호수 윗길을 비롯 지금까지 속초에 없었던 야간 도심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속초시는 코로나 19의 재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인 만큼 개장기간 내내 자율방범대와 자율방재단, 질서계도요원 등을 투입해 전시 공간내 거리두기와 소독, 마스크 착용과 음식물 섭취 금지 등의 질서계도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빛이 주는 감성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힘든 기억과 상처가 치유돼 새로운 희망이 재 충전되고 침체된 지역 상권도 활력을 되찾기를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1년 청초환희 힐링 정원 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