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11126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3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머니투데이(the300-theLeader)가 주최하는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은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의 우수정책을 발굴/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정책분야 시상으로,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심사위원장), 이동영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책실장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평창군 일자리/건강/돌봄/여가로 완성되는 노인복지정책으로 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평창군은 정기적 소득 제공을 위한 노인일자리 사업 및 일자리 유형확대 전국 지자체 최초 노쇠예방 프로그램 운영, 강원도 최초 AI-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실시 등 어르신 건강생활 유지사업 시행 장기요양시설 운영,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재가노인식사 배달, 장수식당 운영 등 어르신 돌봄 사업 시행 경로당 등 여가 시설 확충/개선을 통한 여유로운 노인 여가 환경 조성을 높이 평가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노인 인구 비율이 20%이상인 초 고령사회로 진입한 평창군은 군 단위에서 전국 세 번째로 넓어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장거리를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주거, 복지, 여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고령자 복지주택을 공모사업에 선정돼 평창읍 종부리에 건립 중에 있으며, 향후에도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고령자 복지주택을 더 확충해 군민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3회 연속 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