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통합관제센터 견학프로그램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관제센터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범죄 없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속초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자 운영 중인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CCTV 시스템의 견학을 통해 속초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향상하기 위한 견학 프로그램으로 속초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은 5인 이상, 단체는 20인 이상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 접수 후 견학이 가능하다.

 

11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견학 프로그램은 1215일까지 각종 사회단체 및 어린이집에서 9회에 걸쳐 240명이 예약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고 있다.

 

통합관제센터는 방문객들에게 CCTV 통합관제센터의 구축배경 및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영상, 우리 동네 CCTV 찾기 교육 등 유익한 시간을 가진다.

 

속초시는 20204CCTV통합관제센터를 개소, CCTV 통합관제센터는 36524시간 운영으로 CCTV 관제사 16명이 4교대로 근무하고 있으며, 현재 관내 570CCTV를 실시간 관제하는 과정에서 범죄발생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 있을 경우 즉시 유관기관에 전파해 사건사고의 사전 예방과 대응조치 업무를 해 시민들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금까지 관제사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교통사고 및 범죄사고 등 의심상황이 포착돼 신속하게 경찰서 112상황실 등 신고한 사례는 59, 각종 사건 해결을 위해 수사기관에 약 482건의 영상자료를 제공해 속초시민의 안전에 기여할 뿐 만 아니라 각종 사건 해결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정재룡 속초시청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을 통해 속초시의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우범지역 및 좁은 골목길 등 CCTV가 필요한 지역을 찾아 확대 설치하는 등 시민들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속초시가 되도록 더욱 더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