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1년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해 관내 이미용업 335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020일부터 1125일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최우수 등급인 녹색등급 업소로 이용업 24개소, 미용업 153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시청 담당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총 4명을 평가반으로 구성해 공중위생업소를 직접 방문해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공중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해 영업소에서 지향해야 하는 위생관리기준 등의 권장항목으로 업종별 16~18개 항목으로 구성된 점검표에 의해 실시했다.

 

특히 평가결과 각 등급은 녹색등급(최우수), 황색등급(우수), 백색등급(일반관리대상)으로 결정해 속초시 전 업소에 대해 위생등급표를 전달한다.

 

또 평가결과를 속초시청 홈페이지-게시판에 게시하는 한편 전국 시군구에 홍보 공문을 발송해 전국적으로 알린다.

 

아울러 2년마다 실시하고 있는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에서 특히 올해 평가에서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영향으로 업주들의 자발적인 위생관리능력이 향상돼 2019년 대비 녹색등급 업소가 38% 이상 늘어나는 결과가 나왔다.


안범순 속초시청 환경위생과장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결과 최우수업소 중 상위 10% 업소에는‘THE BEST 우수업소표지판을 제작배부하고 업종별 최상위 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연말 시장표창을 수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는 영업주들의 공중위생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한 의식변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1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 공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