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인구감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인구정책 추진을 위해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의 대도시 집중화 현상 및 지방 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지역의 인구소멸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에 삼척시는 올 1213일부터 내년 114일까지 삼척시의 인구정책에 대한 획기적이며 창의적인 시민 제안을 접수받는다.

 

제안 주제는 청년지원정책과 결혼-출산-양육-교육에 관한 지원대책,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방안, 귀농-귀촌-귀향 인구 유입 방안 등 인구정책이다.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우편, 방문 등을 통해 기획조정실 기획부서(033-570-3710)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의 심사는 전문가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과 실행가능성, 경제성, 지속성, 노력도 등5개 분야로 심사해 6명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금 규모는 최우수상 100만원을 포함한 총 260만원이다.

 

우종원 삼척시청 기획조정실장은 삼척시 인구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창의적이며,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선정된 제안은 삼척시정에 최대한 반영해 삼척시에 오고 싶고, 살고 싶은 삼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