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립원덕요양원(원장 정연선)20221월 개원을 앞두고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요양원에 입소할 어르신을 상시 모집한다.

 

 입소대상은 장기요양 1~2등급 판정을 받은 어르신 장기요양 3~5등급 판정을 받으신 어르신 중 등급판정위원회로부터 시설급여가 필요한 것으로 인정받은 어르신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수발이 곤란한 경우 주거환경이 열악해 시설입소가 불가피한 경우 치매 등에 따른 문제행동으로 재가급여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등이다.

 

입소희망자는 삼척시립 원덕요양원(033-573-6699)에 전화로 입소를 신청하면 된다.

 

입소시 구비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된 장기요양인정서, 표준장기이용계획서와 의료기관에서 발급받은 진단서, 소견서, 복용 중인 약 처방전, 입소자 주민등록등본 및 주부양자의 가족관계 사실확인서류 등이다.

 

한춘복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장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일상생활이 힘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증진 및 질 높은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미 삼척시청 경로복지담당은 삼척시립원덕요양원은 사업비 35억 원을 들여 원덕읍 산양리에 조성한 요양원으로 연면적 1,697m², 지상 3층 규모로 건물에 사무실과 식당, 물리치료실, 프로그램실, 휴게실, 요양실, 목욕실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입소 및 시설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립원덕요양원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립원덕요양원, 입소자 상시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