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2310일까지 3개월여간 관내 제조업체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판로지원 정책과 연계해 지역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속초시 명장 선정 신청서류를 접수한다.

 

 속초시는 1개월간 모집했던 2021년과 달리 2022년 지역 최고의 명장 발굴을 위해 2개월을 연장해 접수한다.

 

속초시 명장 제도는 고용노동부에서 고시한 37개 분야 97개 직종을 대상으로 지역 산업현장에서 우수한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기술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을 대상으로 5명 이내로 선정한다.

 

특히 속초시 명장을 신청하려는 자는 2021129일 공고일 기준 속초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고, 강원도지정 무형문화재 선정 경력이 없어야 하며 해당 직종에서 15년 이상, 관내 사업체에서 3년 이상 종사해야 한다.

 

명장 선정은 숙련기술 보유 정도, 숙련기술 발전기여도, 숙련기술인 지역기여도, 포상 및 입상 실적 등에 대한 서류심사, 현장실사 및 면접, 속초시명장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4~5월 중 명장 선정 결과를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속초시 명장으로 선정된 사람에게 속초시 명장 증서 및 현판을 수여하고 강원도 명장 선정 대상자로 추천하며, 판로분야 지원 또는 각종 시책사업 지원 평가 시 가점이 부여한다.

 

신청은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가능하며,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내 공고 확인 또는 일자리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033-639-22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현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2022년 속초시명장 선정을 통해 관내 기술인 분들의 자긍심 고취와 판로개척 및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분야의 숙련기술인이 발굴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내 숙련기술인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2년 속초시 명장 선정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