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코로나19 전국적 확산 추세 및 연말-연시 가족, 지인모임 등 일상으로 감염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이용객이 많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유통분야에 대해 특별방역대책을 수립하고 방역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2022116일까지 전통시장 2개소, 상점가 1개소, 상점-마트-백화점(300이상) 11개소, 청년몰 1개소 총 1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점검내용은 전통시장의 경우 마스크 착용여부, 공용공간의 손 소독제 비치 여부, 정기적 소독실시 여부, 현수막-배너 등 방역수칙 홍보여부, 방역관리자 지정-현황 등을 점검한다.

 

또 상점-마트-백화점(300이상)에 대해서는 출입자 명부 관리 및 매장 내 방역수칙 게시-안내, 마스크 착용, 시식-시음·견본품(마스크 벗는 경우) 서비스 이용금지 등을 집중 점검한다.

 

그 외 청년몰에서 출입구 2개소에 출입자 관리를 위한 인력을 배치하고, 개별 점포마다 전자출입 명부와 방역 패스 설치를 안내-점검한다.

 

이상현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최근 지역사회내 집단감염 및 확진자 발생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전통시장 및 대형마트 이용에 특히 우려가 커지고 있어 속초시민 및 관광객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방역 점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전통시장 및 유통분야 특별방역대책추진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