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강성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제16대 청장에 강성기(姜聲基) 경무관(58세)이 20211227일 취임,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강 청장은 취임식에서 날로 급변하는 해양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해양경찰의 역할이 더욱 막중하다평시에 실전과 같은 꾸준한 반복 훈련을 통해 해양주권수호와 국민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현장 친화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강 청장은 이어 기본과 원칙을 바탕으로 각자 맡은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가 돼 능동적-선제적 업무 추진을 당부하는 한편, 동료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 청장은 전남 장성 출신으로 한국해양대학교 법과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1997년 간부후보 45회로 해양경찰에 입문해 해양경찰청 국회연락관, 법무팀장,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청문감사담당관, 제주해양경찰서장, 해양경찰청 정보과장, 국제정보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2022년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직급 상향 직제 개정 시 치안감으로 승진 보직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를 고려해 대회의실에서 주요 간부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취임식 후 직접 직원들이 근무하는 사무실을 찾아가 인사하는 등 동료와의 격의 없는 소통 행보를 보였다.

 

한편, 이날 이임식을 가진 최정환 청장은 해양경찰청 장비기술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성기 제16대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