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삼척시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022년도 농정시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지원대상자를 121일까지 접수받는다.

 

 대상사업은 농정기획, 농촌개발, 원예특작 등 4개 분야 61개 사업, 지원기획, 교육, 유통가공 등 4개 분야 44개 사업, 귀농귀촌, 신소득, 농기계 등 4개 분야 22개 사업, 축산경영, 가축방역 등 4개 분야 74개 사업 등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총 16개 분야 201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법상 삼척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혹은 삼척시 소재 농업법인을 운영하는 농업경영체 등이다.

 

신청희망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대상사업에 맞는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삼척시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심의를 거쳐 내년 2월까지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3월부터 사업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내년도 농정시책과 농업인 지원사업이 수록된 안내 책자를 제작해 농업인에게 배포한다.

 

이와함께 농정시책 안내책자에 삼척시 농업관련 일반현황 뿐 만 아니라,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되는 201개 사업 세부내용 등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안내책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되며 시청 홈페이지에도 게재돼 손쉽게 농정업무를 찾아 볼수 있다.

 

김흥재 삼척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국에 보조사업 신청을 통해 더 많은 관내 농업인들이 농업경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2년도 농정시책사업 신청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