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213일부터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자체 군비 25억원을 투입해 긴급 경영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이번 긴급 경영지원금은 정부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인제군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추가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매출감소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한다.

 

신청은 13일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소상공인 1인당 100만원씩 지원하며, 다수 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최대 2개 업체에 한해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인제군은 신청 후 익일 지급 등 신속한 지급을 위해 최선을 다 한다.

 

특히 1217일 이전부터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현재 인제군에 대표자 주소 및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법인, 사행성업종 및 비영리사업자 등 제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코로나19 기간인 2020~2021년 동안 휴폐업한 사업자도 휴폐업 전 영업을 증빙하는 매출내역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 코로나19 방역이행으로 힘든 유흥주점 및 단란주점의 경우 이번에 한해 포함한다.

 

이와함께 정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도 1227일부터 신청을 시작해 홍보 및 신청 지원에 나서고 있다.

 

방역지원금은 매출이 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20211215일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소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신청은 온라인(www.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신청 가능하다.

 

, 방역패스 적용을 받는 소상공인-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123일 이후 발생한 단말기 신규 설치 및 기타 방역활동-관리 비용(손세정제 구입, 체온측정기 설치 등)을 지원하는 정부의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도 20221월중으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심우흠 인제군청 경제협력과 경제정책담당은 자체 군비 지원을 통해 방역조치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정부 재난지원금 지급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계속 찾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어려운 소상공인 긴급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