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2년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비대면 금연 클리닉 금연ON’ 앱을 도입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금연ON 앱 도입은 코로나19로 인해 군민들의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보건소 방문 없이도 비대면으로 금연 클리닉을 운영해 위축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했다.


금연ON”앱을 등록하면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 확인 후 전화상담 등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금연 목표를 설정하고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금연에 관한 정보공유와 금연 일기 작성 등이 가능하다.

 

금연ON 앱 사용을 원하는 군민들은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금연ON으로 검색하거나,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앱 설치 후 거주지를 정선군으로 설정해 금연미션 항목의 메뉴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금연 클리닉 등록 자격은 정선군민뿐 만 아니라 정선군에서 생업에 종사하거나 생활하면서 금연을 하고자 하는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특히 평일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클리닉에 등록하고 우편으로 금연보조제 등 금연 키트를 받아 볼 수 있다.

 

아울러 2021년 금연 클리닉에 357명이 등록해 44.6%가 금연 성공하는 등 군에서 운영하는 금연 클리닉 프로그램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애정 보건소장은 흡연은 코로나19의 감염 가능성과 환자의 중증도-사망 위험을 높이므로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국민의 금연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며 금연 클리닉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비대면 금연 클리닉 ‘금연ON’ 앱 도입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