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한파주의보로 인해 관내 상수관로 동파로 인한 피해를 우려해 이를 예방하고자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202216일 밝혔다.

 

 평창군이 관리하는 지방상수도 관로는 총 909km, 연일 계속되는 한파주의보로 인한 동파 피해가 발생해 지난 13일 기준으로 현재까지 수도관 2, 계량기 3건의 동결 피해가 접수됐으며 각각 신속하게 복구 완료했다.

 

특히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한파주의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평창군은 추가적인 동파 방지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7일까지 관내 지방상수도 및 마을상수도(소규모급수시설)를 대상으로 동파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 동절기 공사 중지 현장에서 대해서도 추가적인 동파 점검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공사가 다시 재개되는 시점인 다가오는 봄까지 인근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현장관리에 주의를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추가적인 동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군은 각 읍면의 이반장들에게 동파 예방 협조 및 홍보를 부탁했으며 비상급수를 위한 비상급수체계를 마련하고, 한파 피해 긴급 복구반을 운영하고 있다.

 

김재열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한파주의보에 따른 상수관로 동파예방을 위해 관리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한파주의보 따른 상수관로 동파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