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2년 행정의 최 일선에서 뛰고 있는 이반장의 복지증진과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먼저 전년도까지 이장을 대상으로 했던 건강검진비를 반장까지 확대 지원한다.

 

인제군은 지역 이장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건강검진비를 지원해 왔다.

 

이에 올해는 대상을 반장까지 확대해 홀수년도 출생 이반장 250여명에 대한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특히 인제군은 2021년 검진대상자 중 코로나19 상황으로 검진 시기를 놓친 현직 이장들도 지원 대상에 포함해 주민들을 위해 현장에서 뛰고 있는 이장들이 지원혜택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또 올해부터 이반장들의 업무수행을 위한 통신비도 지급한다.

 

이와함께 각종 재난상황 전파 및 군정 협조사항 안내 등 이반장 개인의 휴대전화 사용이 증가한 것을 반영해 이장에게 월 3만원, 반장에게 연 10만원의 통신비를 지원한다.

 

신선미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행정담당은 "이반장은 기초적인 행정보조부터 재난 재해시 업무지원, 각종 봉사활동, 주민불편사항 건의 등 주민자치의 중심축역할을 하고 있다"며 "행정의 최 일선에서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는 이반장의 사기진작과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제군은 검강검진비 지원과 함께 이반장 상해보험도 가입해 업무수행 중 있을 수 있는 각종 사고나 질병에 대비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행정 최일선 이반장 지원사격 준비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