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감사패 전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해군 1함대사령부(이하 1함대)2022111() ‘2021년 전역예정군인 채용 활성화 우수기업’(이하 우수기업)에 선정된 LS전선 동해사업장을 찾아 국방부장관 명의의 감사장과 감사패를 전달했다.

 

LS전선 동해사업장(동해시 송정동 소재, 이하 LS전선)은 지난 202011민관군(LS전선-동해시-1함대) 지역상생 일자리 창출과 동해시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서를 체결한 이래, 2021년 한해 동안 12명의 해군 전역 장병을 채용해 국방부로부터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전역예정군인 채용활성화 우수기업은 국방부에서 매년 채용실적 등 평가기준에 따라 육--공군, 해병대,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추천한 5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번 LS전선의 우수기업 선정으로 전역장병 대상 조기 안정적 취업지원을 위한 1함대의 지속적 노력, 우수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LS전선의 의지, 지역일자리 창출과 동해시 인구유입 및 지역정착을 위한 동해시의 지원 등 그동안 동해형 일자리 상생모델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한 민관군의 상호 윈윈(Win-Win)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됐다.

 

해군 1함대 참모장 이영오 대령은 그동안 LS전선과 동해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군 복무를 위해 헌신한 젊은 청춘들이 전역 후 취업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기에 정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1함대는 취업 지원에 관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전역을 앞둔 장병들이 사회에서도 든든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S전선을 대표해 감사장과 감사패를 받은 여상철 관리공장장은 국가를 위해 해군에서 성실하게 복무했던 우수인재들을 다수 확보할 수 있어서 기업에서도 감사한 마음이었는데, 이번 우수기업 선정을 통해 그간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인재유치 노력 또한 인정받게 된 것 같아 더욱 기쁘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LS전선은 1962년 설립된 케이블 전문 기업으로 해저케이블, 초전도 케이블, 초고압 케이블 등 첨단 제품을 세계 각국에 공급하고 있으며, 동해공장은 아시아 최대 해저케이블 생산기지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군1함대, LS전선 국방부장관 명의 감사장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