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삼척상권의 중심가인 삼척중앙시장 일대의 상경기 살리기에 전념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삼척시는 2022년 삼척중앙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문화관광형)과 시설현대화 사업 및 청년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에 응모해 선정됐으며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대상으로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특색있는 관광 및 체류공간 조성, 대표상품 개발 등을 추진하며 2년간 국비 5억원, 지방비 5억원 등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또 삼척시는 강원도 공모사업에 선정, 사업비를 확보한 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도 병행한다.

 

아울러 이번 사업은 비가림 시설을 설치하는 것으로 사업비는 422백만원이다.

 

김두경 삼척시청 경제과장은 삼척의 핵심 상권인 삼척중앙시장 일원의 전통시장 육성과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활력 넘치는 시장경제를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홍영미 삼척시청 시장육성담당은 중앙시장 2,3층에 위치한 삼척청년몰에 24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다.”현재 공실 3개소에 대해 청년상인을 119일까지 모집 중에 있으며 청년몰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의 활성화 사업비도 요청한 상태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삼척중앙시장 활성화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