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2129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설 연휴를 맞아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재난-복지-관광-교통-보건의료 등 43개 중점 추진분야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부서-분야별 상황반을 편성 운영한다.

 

이에따라 연휴 전 각 동별 환경 대청소와 공중화장실 49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 쓰레기 처리를 위한 근무조를 편성 운영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한다.

 

또 응급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운영을 통한 비상진료 체계를 구축해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결식우려아동 등에 대한 급식 지원과 저소득가구 및 장애인 복지시설 등 소외계층 위문을 전개해 모두가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와함께 많은 시민과 관광객 방문이 예상되는 주요지점에 인력을 배치해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민원 해소와 원활한 교통소통 등 교통편의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폭설 및 한파 등 일기예보 실시간 모니리터링을 통해 최악의 상황까지 가정해 대비한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인구 인동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우려가 전망됨에 따라 전 직원 비상체제를 유지하면서 유사시 역학조사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른 시민건강과 민생안정을 최우선 목표로 피해 확산방지와 지역사회 전파차단을 위한 다중집합 및 이용시설-주요 관광지 등 고 위험지역(시설)에 대한 방역활동과 물가안정-임금 및 공사대금 체불 해소-복지지원 뿐 만 아니라, 폭설 및 한파에 대비한 선제적 행정준비와 대응에 총력을 다 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2년 설 연휴대비 종합대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