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블록체인 전자지갑 개념설명카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2022221일부터 4차 산업혁명 대표기술인 블록체인 기반의 ‘e-병무지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e-병무지갑은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병역이행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맞춤 병무민원 서비스이다.

 

특히 병역이행에 필요한 병적증명서, 각종 통지서 등 전자문서 28종은 물론이고 전역증 등 모바일 신분증도 e-병무지갑 앱(App)에 발급받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군 입대 휴-복학 처리를 위한 통지서 발급 및 제출을 온라인으로 대체함으로써 대학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와함께 사회복무요원, 예비군 등에게 다양한 병역이행 우대-편의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특히 은행이나 통신사 방문없이 장병내일준비적금과 알뜰폰 요금할인 가입이 가능하고,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의 경우 영화나 숙소할인, e-러닝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e)병무지갑 서비스 내용은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병무청 블로그 청춘예찬을 통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조균희 강원지방병무청 고객지원과장은 병역 의무자의 취향에 맞춰 4차 산업혁명 기술 반영해 병역이행 정보제공의 e-병무지갑 서비스를 지속 보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병역이행정보 ‘e-병무지갑’ 서비스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