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비대면 스마트기술 기반 시니어 건강돌봄사업 업무협약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234() 오전 10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SK텔레콤주식회사, ()행복커넥트, GL연구소,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와 평창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AI스피커를 활용하는 비대면 스마트기술 기반 시니어 건강돌봄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창군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다면적 노인평가 기반의 어르신 돌봄서비스 실증을 위한 노인보건사업의 설계와 자문을 받고, 관내 어르신들에게 긴급SOS서비스를 이용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AI스피커를 활용한 건강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노쇠 정도 평가를 통하여 운동-식이-인지 학습을 지원하는 등 인공지능 노쇠예방관리사업을 개발한다.

 

이로써 노인-취약계층의 건강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군민에게 건강관리의 접근성을 증가시키고 비대면 스마트기술 기반의 다면적 노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장재석 보건의료원장은 “AI기술 기반서비스는 이미 생활속에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상하고 예측하는 그 이상으로 삶의 모습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번 SK텔레콤주식회사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돌봄서비스 뿐 만 아니라 건강평가와 건강돌봄 플랫폼을 구축해 어르신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어르신건강돌봄 추진 등 5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