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0307 지역공공의료발전 위한 MOU4.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과 서울대학교병원이 202237일 서울대병원에서 지역 공공의료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평창군민을 위한 역내 의료센터설립 등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왕기 평창군수,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 이광재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향후 역내 의료센터 건립 등 평창 지역내 군민을 위한 공공의료 체계구축 및 의료서비스 제 확대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미 지난 2014년부터 서울대 평창그린바이오 캠퍼스와 연계해 스마트 헬스케어-마이크로바이옴 등 미래 융합의료 분야 선도를 위한 시산학(市産學) 클러스터 구축에도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대병원 김연수 원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저 출생 초 고령화로 인해 지역 인구소멸 위기가 가속화하는 시점에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고령화율을 기록하고 있는 평창군과 군민에 꼭 필요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확충할 예정이라며 보건의료 서비스가 지속 가능하려면 지역사회와 도시 자체가 지속 가능해야 한다. 인구 4만명 남짓에 고령화율이 29%에 이르는 평창군을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서울대 평창캠퍼스와 협력해 마이크로바이옴, 스마트 헬스케어 등 미래 융합의료분야 육성 및 그린바이오 벤처 육성과 발전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광재 의원 또한 평창, 정선 등 강원 남부권은 의료인력 1명이 428명을 담당하는 참담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대병원이 지역 의료 서비스 개선에 큰 역할을 담당하길 기대하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재봉 평창군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평창군은 지역-대학-병원 간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축하길 기대한다.”, “평창군이 남녀노소 모두가 높은 삶의 질을 누리며 사는 도시, 다른 지역 분들도 찾고 싶고 와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서울대병원 및 서울대 평창 캠퍼스 등과 긴밀히 협력하고 협업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서울대학교병원, 지역 공공의료발전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