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마켓홍보.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 주민주도 관광형 프리마켓인 맹글장 레일마켓이 2022326일 첫 개장을 한다.

 

맹글은 정선만의 특유의 사투리를 바탕으로 만들다라는 뜻을 전하며, 정선군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레몬트리협동조합의 운영주체인 경력단절 여성들이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맹글장 레일마켓은 정선관광두레가 기획운영하는 지역주민 참여형 공동체 장터(Community Based Market), 정선지역 공예가 그룹 및 소농인이 주축으로 다문화 및 청소년 그룹 구성원들이 정성을 다해 생산하고 만든 다양한 상품을 정직하게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첫 개장은 326일 정선군 북평면 나전역 일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정선선 철길을 따라 샐러가 그 옛날 보부상이 돼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나전역과 아우라지역, 구절리역 등 장소를 옮겨가며 장터를 연다.

 

맹글장 레일마켓은 먹고-보고-즐길거리가 가득한 마켓, 친환경 건강한 먹거리 마켓,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켓,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는 마켓을 기본 운영방향으로 프리마켓, 추억장터, 향토기업 홍보, 나눔마당, 각종 공연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현재 맹들장 셀러에 36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정선군관광두레에서 셀러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분야는 작물공예, 목공예, 농촌체험, 디저트 및 음료, 공예아트, 문화공연 등이다.

 

맹글장 레일마켓 셀러는 지역주민 및 상인, 예술인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셀러는 정선읍 대촌딜 10 어울샘터 2층 레몬트리협동조합으로 직접 방문 또은 이매일(cja7004@nate.com)로 신청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레몬트리협동조합(010-4746-5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진 정선관광두레 PD주민주도 관광형 프리마켓인 맹글장 레일마켓이 첫 개장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정선선 철길을 따라 샐러가 보부상이 돼 구매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리랑 고장 정선 주민주도 관광형 프리마켓인 첫 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