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주민이 참여하는 아름다운 평창 경관 조성을 위해 2022평화도시 평창정원사 양성과정교육생 40명을 선발해 주중반(3.25.), 주말반(4.2.) 과정을 개강한다.

 

 올해 기초반 교육은 2021년에 이어 세 번째로 녹색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공동체 정원조성으로 군민 주도의 녹화운동 및 녹색 자원봉사 활동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교육은 양질의 교육을 위해 20명씩 2개반을 편성했으며 신청인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높은 비전을 갈음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추첨을 통해 공정하게 최종 대상자를 선발했다.

 

교육은 325일부터 618일까지 기간내 12주간 대화도서관 및 관내 주요 공원에서 이론 및 실습교육 등 80시간 동안 진행하며 음악이 있는 정원, 정원관리 및 정원설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 운영한다.

 

또 작년에 이어 정원사 교육을 이수한 평화도시 평창정원사들은 정원사와 함께하는 국토공원화 경관 가꾸기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도로변 및 생활권내 공한지, 학교 숲, 공원, 산림욕장, 등산로 주변 등에 국토공원화사업에도 활용한다.

 

이정균 평창군청 경제건설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에게 체계적이고 폭넓은 녹색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정원문화 확산 및 대중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22년 평화도시 평창 정원사 양성과정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