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2년 상반기 주민이 생각하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평창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414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도시재생활성화 구역내 생활환경개선 및 경제-복지-주거-문화-공동체 활성화분야가 대상이며 평창읍, 대화면, 진부면 지역이 해당한다.

 

신청대상은 해당지역에 생활기반을 둔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로, 모임 또는 단체당 2~5백만 원을 지원하며, 도시재생지원센터 컨설팅을 거쳐 420일까지 접수를 마감한다.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행정 주도가 아닌 주민이 직접 보고 느낀 마을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고민하고 예산지원을 통해 직접 해결을 시도할 수 있는 사업으로 주민주권’,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하나의 방안으로 공모 의미가 크다.

 

공고문은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033-334-442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주현관 평창군청 도시과장은 주민께서 직접 계획안을 작성하고 제안하는 과정이 낯설 수 있지만 이번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주민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해 주민 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22년 상반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