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이 2022418() 영어-수학 책임교육 추진 및 기초-기본학력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보조교재를 보급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보조교재는 도내 모든 학생이 공정한 출발선에서 배움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는 물론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소양야간학교, 강릉성덕등불학교 야학에도 지원한다.

 

또 초중고 및 특수학교에 수학 35,220, 영어 30,4106개 시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및 야학에 560권의 보조교재를 보급한다.

 

특히 영어 보조교재 알파벳 깨치기는 도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 모두에게 보급해 알파벳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도내 현장 교사가 참여해 수학-영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본 원리부터 튼튼히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수학 6, 영어 7종의 보조교재를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수학의 경우 초등 1~2학년 대상 인공지능 초등수학지원시스템(똑똑! 수학탐험대 앱)과 병행해 사용할 수 있는 똑똑! 수학탐험대 함께 학습지와 자체개발한 초등 3~6학년별로 분수개념과 연산을 확실히 다질 수 있는 모두를 위한 분수초등학교-중학교 과정을 연계한 사다리수학중학교-고등학교 과정을 연계한 사다리수학보조교재 보급으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수학의 기본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어의 경우 영어의 출발점, 알파벳 기본기를 다지는 알파벳 깨치기초등 4학년 대상 파닉스 깨치기 for school’ 초등학교 과정과 중학교 과정과 연계한 초중 영어 연계 학습자료초등 3~6학년 대상 핵심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단어, 그림, 원어민의 음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단어 깨치기초등학교 파닉스 진단을 위한 초등학교 영어 읽기 기초학력 진단도구-, -고 연계하는 디딤영어, 를 보급해 읽기, 쓰기 및 핵심 어휘학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한재혁 강원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2019년부터 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수학-영어 보조교재 개발에 힘썼던 집필진에게 감사하다.”,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도내 모든 학생들에게 학습자 맞춤형 보조교재를 지원해 수학-영어 학습에 대한 즐거운 배움의 성공 경험을 제공하고 수학-영어 포기 학생을 방지하는 등 기초-기본학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현장에서 보조교재의 효율적 활용을 돕고 수업시간은 물론 가정에서도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보조교재 파일 및 연계자료를 탑재하고, 교재개발 교사들이 제작한 스스로 학습 동영상, 교재 활용방법 영상 등을 유튜브 채널 강원수학영어책임교육에 탑재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모두를 위한 수학-영어 책임교육 보조교재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