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20426사진자료(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변화관리 워크숍 개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가보훈처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애경, 이하 강원센터’)2022426(), 중장기복무 제대(예정)군인들을 위한 제대군인 변화관리 워크숍을 온라인(ZOOM)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30여명의 제대(예정)군인이 참여한 가운데 제대군인 지원제도와 보훈제도 안내, 똑똑한 경제인이 되기 위한 생활금융교육, 직장 내 긍정 소통과 화합, 갈등관리를 위한 감정 다스리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예금보험공사 김동명 팀장의 똑똑한 경제인이 되기 위한 생활금융교육은 제대군인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상황에 적응하고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 이어진 한국지식자원개발원 윤기숙 교수의 강의에서 조직 및 인간관계에 원활히 적응하고,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조애경 강원센터장은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제대군인들 덕분에 이번 워크숍도 원활히 마칠 수 있었다면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조만간 오프라인 워크숍으로도 만나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중 수시로 개최될 워크숍에 참석하고자 하는 제대(예정)군인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가입한 뒤 취업지원-워크숍/특강-과정별 수강신청/확인 페이지에서 워크숍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하거나 상담창구(1666-9279)에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변화관리 워크숍 온라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