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0502 조감도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231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그린바이오에 특화된 연구시설 및 장비, 기업입주 공간 및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창업보육 전문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군은 이를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그린바이오 글로벌 거점 도시’, 더 나아가 바이오신도시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총 231억원(국비 161, 지방비 70)을 들여 네트워킹 공간, 연구-실험공간, 사무공간 등 4층 규모의 창업 보육동을 조성한다.

 

강원도는 전국 멸종위기 야생식물 300종 중 30%이상을 보유하는 천연자원의 보고이자 1,700여종의 기능성 천연물질에 대한 라이브러리가 구축된 우수한 지역적 강점을 갖추고 있다.

 

또 이미 세계적 수준의 전문기관인 GBST, KIST 천연물연구소와 벤처창업-기술사업화지원 전문기관인 강원테크노파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농식품벤처창업센터 등과의 강력한 그린바이오 산업생태계를 통해 초기 창업단계부터 사업화까지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한다.

 

정연길 평창군 부군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는 바이오 신도시로 한 걸음 도약하는 발판이며, 그린바이오 분야를 평창 농업의 미래 신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생태계 구축강화와 확장을 위한 성장 동력을 끊임없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공모사업 최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