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이 2022년 여성친화적인 기업 환경 조성과 여성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여성친화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12개 업체를 선정해 32436천원을 지원했으며, 2022520일까지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 기업은 상시근로자 수 5 ~ 300인 미만 기업으로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가 최근 1년간 2명 이상 혹은 2년간 3명 이상인 업체, 새일센터를 통해 창업한 기업,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중소기업, 여성친화 일촌기업으로 새일센터와 경력단절 여성 채용을 약정한 업체이다.

 

업체선정이 되면 여성 화장실, 여성 휴게실, 수유실 등 시설 환경 개선을 위주로 지원하고, 이에 부수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제한적으로 허용하며 1개 기업당 총 사업비의 70%(500만원 한도)까지 지원받는다.

 

이순애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여성친화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어 일과 생활의 균형 잡힌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여성 근로자의 사기 진작 및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의 단절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의 고용유지를 위해 취업서비스 제공, 지역내 일자리 기관과의 일자리 협력망 구축,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창업지원, 여성인력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및 새일여성인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여성친화기업 환경개선사업 업체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