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작당모의 사진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2022519()까지 시민들이 직접 사업 내용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작당모의참가자를 모집한다.

 

작당모의는 시민들이 지역의 문화-예술-환경-안전-사회문제 등 폭넓은 영역에 대해 자유롭게 주제를 제시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실험적 시도와 대안 찾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릉지역 거주자 또는 강릉 거점 활동가로 구성된 3인 이상 팀이라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15, 215팀으로 나눠 총 30팀을 선정한다.

 

또 최종 선정된 팀에게 팀당 300만원의 활동 지원금을 지급한다.

 

작당모의 지원팀은 문화도시시나미강릉의 비전에 맞춰 세 가지 유형의 사업을 기획할 수 있으며 도시 경관의 심미성을 높이는아름다운활동, 도시 생태계의 선순환을 유도해 삶의 질을 높이는쾌적한활동,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시민들의 일상을 즐겁게 하는재미있는활동이 있다.

 

사업심사는 서류평가 및 사업계획 현장발표로 이뤄지며, 전문 심사위원의 현장평가(70%)와 지원팀들의 상호 평가(30%)를 합산해 최종 활동 팀을 선정한다.

 

이와함께 심사 전 과정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예정이며, 지원팀들은 유튜브 중계를 통해 현장 발표를 참관하고 본인 팀을 제외한 경쟁 팀의 사업에 대해 투표로 평가한다.

 

여기에다 올해 작당모의는 사업 협력 메이트 길벗이 함께 활동한다.

 

아울러 길벗은 지난 3년 동안 작당모의 사업을 경험한 기존 사업 참여자로 구성되며, 사업 기간 동안 신규 활동팀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친구이자 경험을 나누는 조력자로 함께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나미 강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방문 제출 및 이메일(gnculture@naver.com)로 가능하며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033-640-5111)로도 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 ‘작당모의’ 사업 1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