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삼척시_심벌마크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보건소가 질병관리청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위한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지역보건 의료계획 수립과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건강통계자료를 생산하는 것으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6명으로, 조사원은 오는 816일부터 1031일까지 관내에서 조사대상 가구로 선정된 표본가구를 방문해 만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태블릿 PC를 이용한 1:1 면접 조사를 수행한다.

 

자격요건은 20세 이상의 성인중 컴퓨터-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자(개인 공인인증서 사용 가능자)이고, 조사시작 전 조사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신청희망자는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조사원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67일부터 617일까지 삼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을 실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전문희 삼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주민의 건강과 밀접한 문제를 객관적으로 조사해 건강통계를 생산하고 보건사업 수행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인다.”조사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