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는 2022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역 주력산업인 의료기기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역량을 강화했다고 6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관기관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국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화합융합시험연구원에서 수행하며, 강원도와 원주시는 행정과 재정을 지원한다.

 

총사업비는 약 100억원으로 2026년까지 5년간 진행한다.

 

특히 기업들은 상시 상담과 국제인증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기업 맞춤형 국제인증 비용지원과 기업들이 필요한 시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상시협력 지원체계를 운영한다.

 

또 강원도와 원주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산업의 각종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산업발전과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통해 전기-전자 의료기기에 강점이 있는 원주 의료기기 클러스터의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내 의료기기 산업 육성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이선화 원주시청 첨단산업과장은 앞으로 국가별 인허가 제도 및 규제사항은 더 중요해질 것이라며 원주의료기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업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다양한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의료기기 국제인증센터구축 등 최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