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춘천소년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신촌정보통신학교(교장 배종상)2022610() 교내 소강당에서 성공의 숨은 원칙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지난 20203월경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이후 확산하는 코로나19 상황에 통제된 수용기관내에서 자체 강사만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강의를 진행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속에 기관장의 솔선수범한 자세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들은 L군은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투철한 목표 의식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피나는 노력이 있어야 결실을 맺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자신이 이제껏 낭비한 시간을 되돌릴 수 없는 만큼 꿈을 이루기 위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주어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배종상 교장은 개인적인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과는 다른 눈높이에서의 수업을 진행하면서 세대 차로 인한 호응도가 떨어질까? 우려스러웠으나, 바른 자세로 경청하고 깊이 호응해 준 학생들에게 고마웠고, 앞으로 인생을 살면서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촌정보통신학교는 교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학생들에게 소중한 인생의 경험을 전수하기 위해 매주 금요일마다 인문학 릴레이 특강을 펼쳐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종상 신촌정보통신학교장, 인문학 특강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