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변해원)2022617일까지 상반기 공동체 라디오 기초교육과정 수강생 15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원주지역내 최초의 공동체 라디오인 원더풀 라디오’ DJ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620일부터 720일까지 총 10회로 구성, 마을 공동체 라디오와 방송 콘텐츠의 이해부터 방송 기획안 작성, 방송 송출실습 등을 교육한다.

 

교육 수료 시 원더풀 라디오 DJ로 활동할 수 있다.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20123월 원더풀 라디오 개국 이후 지난 10년간 본 교육을 통해 총 15, 200여명의 공동체 라디오 DJ를 양성한 바 있다.

 

원더풀 라디오DJ와 게스트, 프로듀서 등 방송 전반에 원주시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과 이웃의 이야기를 지역민의 목소리로 전달하는 시민 재능 기부형 공동체 라디오다.

 

기초교육 수료 후 현재 활동 중인 원더풀 라디오 DJ는 총 20명으로 10대 청소년부터 60대 중장년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하고 있다.

 

이와함께 DJ별로 월 1~2회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오디오 스튜디오에서 정기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방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이는 라디오형태의 생방송으로 송출한다.

 

한편, 원더풀 라디오는 올해 원주시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와 시민실천형 거버넌스인 원주 테이블형태의 원더풀 라디오 테이블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4월부터 격월로 진행되는 방송을 통해 문화도시 원주를 배경으로 활동하는 지역의 문화 활동가를 소개하는 기획 방송도 진행,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33-733-8020)로 문의하면 된다.

 

변해원 센터장은 공동체 라디오 기초 교육은 수료 후 원더풀 라디오 DJ 활동 외에도 공동체 라디오 우수 사례 도시 견학과 공개방송, 보수 교육 등의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영상미디어센터, 공동체 라디오 기초교육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