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피서철을 앞두고 여름 해수욕장 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해시는 713일부터 821일까지 40일간 망상, 추암, 노봉, 대진, 어달 총 6개 해수욕장을 개장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소 이후 처음 맞는 여름철로, 해수욕장 이용객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는 피서객 편의 증진을 최우선으로 해수욕장 운영을 준비한다.

 

우선,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수상레저업체의 계류장을 해수욕장 남북측에 설치해 피서객이 백사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프리존을 확대 운영한다.

 

또 만남의 광장 조성, 2캠핑장앞 산책로 정비 등 이색해변 특화거리를 조성했고, 이색 망루, 포토존과 탈의실 설치, 세족시설 등 관광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했다.

 

시는 일정기간 망상과 추암해수욕장의 물놀이 시간을 연장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2021년까지 망상, 추암해수욕장의 물놀이 시간은 18시까지였으나, 올해는 성수기 중 729일부터 87일까지 10일간 망상, 추암해수욕장의 물놀이 시간을 19시까지 시범적으로 연장 운영한다.

 

이와함께 야간 운영구간은 해수욕장별 안전유영구간내로, 망상은 200m, 추암은 100m 범위 안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시는 이번 시범 연장 운영을 통해 관광객들이 오랜만에 되찾은 일상을 만끽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도 함께 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외에도, 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철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안전 및 환경 관리 등 분야별 조치계획도 수립 추진한다.

 

신영선 동해시청 관광과장은 피서객들이 오랜만에 코로나19 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관광객들이 만족하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해수욕장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2년 여름해수욕장 개장 준비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