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정보화 교육 사진.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202275일부터 이틀간,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와 협업해 원주지역 성실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최신 정보화 기술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춘천지역 교육에 이어 원주지역으로 확대해 실시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우리 일상에 더욱 확산됨에 따라 직업교육 전문기관의 지원으로 사회복무요원 정보화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성실 복무를 유도하고 병역이행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원주지역의 강점인 의료 관련 정보화 기술인 입체(3D) 프린터와 인공지능 로봇 교육 진행으로 미래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최신 기술을 체험함으로써 교육생들의 흥미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은 이번 교육으로 미래 정보기술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사회복무요원은 교육기회를 마련해준 강원지방병무청과 한국폴리텍대학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병역이행 과정에서 배움과 발전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실하게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지역과 연계해 다양한 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병역이행이 개인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원주지역 성실사회복무요원 정보화 기술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