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E8DAEB9F-E435-4508-BCE0-7218B712CFDF.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회장 권석필)와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202276일과 7일 이틀간 하이원리조트에서 전국 자원봉사센터 센터장과 실무자 등 관리자 450여명이 참여하는 제6회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컨퍼런스 PLUG-IN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Re:fresh 자원봉사, 공감과 이해의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소진되고 변화된 우리의 마음 이해와 공감을 통한 회복모색과 사회 환경변화로 요구되는 새로운 자원봉사 사례공유를 통해 자원봉사의 새로운 방향모색으로 코로나로 침체된 전국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다.

 

이에따라 76일 박남희 희망철학연구소 소장의 공감과 이해의 변증으로서의 봉사와 삶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에 이어, 학생자원봉사의 전환과제 모색, 코로나 기간 동안 우리가 찾아낸 새로운 자원봉사 활동들, 세대 간의 이해와 소통, 자원봉사관리자 자격제도 시행과 발전방향, 자원봉사 성과 표현 방안 등 5개의 세션으로 나눠 학습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77일 세계적인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아라리 공연 관람과 명품시장 정선5일장을 돌아보는 것으로 컨퍼런스를 마무리한다.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자원봉사자 및 관리자들이 지치고 힘든 나날을 보냈고, 엔데믹 시대를 온전하고 신속한 일상회복 탄력을 높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6회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컨퍼런스 정선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