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22년 축산농가의 사료비 부담 경감을 위해 특별사료구매금 5529천만원을 추가로 융자 지원한다.

 

 강원도는 금회 정부 추경에 반영된 특별사료구매자금중 5529천만원을 추가로 확보해 사료값 상승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위해 1.0% 저리로 지원한다.

 

특히 강원도는 상반기 사료구매자금 273억원을 2차에 걸쳐 배정했으며 강원도농어촌진흥기금(1.0%, 2년거치, 3년 균분상환)으로 지원한 26억원을 합산하면 총 8519천만원을 사료구매자금으로 지원한다.

 

또 이번에 지원하는 특별사료구매자금의 지원대상은 축산업 등록제에 참여한 축산농가 및 법인이며, 미등록농가는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지원축종은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와 오리, 사슴, 말 등 기타가축이 해당되며, 지원한도는 ASF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 양돈농가와 정부시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모돈 이력제 참여농가의 경우 최대 9억원, 한육우, 낙농, 양계, 오리의 경우 최대 6억원, 꿀벌 등 기타가축의 경우 9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조건은 융자 100%, 금리 1.0%, 2년 일시상환으로 자금용도는 신규 사료구매와 기존 사료외상금액 상환이 해당 된다.

 

정주교 강원도청 농정국 축산경영팀장은 배정된 특별사료구매자금을 조속히 실행될 수 있도록 대상자 선정현황, 융자금실행 상황을 수시로 확인해 해당 자금이 필요한 농가에게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2022년 특별사료구매자금 추가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